1 대간 9 정맥/금남호남정맥

호남정맥 26구간 (곰재<웅치>~피재)

느낌표!! 2013. 4. 15. 19:48

날짜 : 2013년 4월 13일 토요일 맑음

코스 : 봉림삼거리-곰재<웅치>-국사봉-깃대봉-삼계봉-장고목재-가지산-피재-봉림삼거리<봉림보건소>

거리 : 12.6km

시간 : 6시간

인원 : 느낌표!

<보충구간>

호남도 멀다 3시간 넘는 운전을 하고 나서 장평면 봉림 삼거리 보건소 주차장에 도착 할수가 있었다.피재에서 시작하면 바로 시작할수 있으나 산행후 불편하고 산행후 편안한것이 훨씬 마음 편하기에 곰재에서 시작 하기로하고 화순군으로 이어지는 839번 도로를 따라 걸어간다. 다행이 손을 들었더니 태워 주는 차량이 있어 곰재에 도착 한다. 군복차림 이신데 야간근무 하시고 퇴근 중이란다. 고마움은 그저 고맙다는 인사로만 대신 할수 없으니...날머리에 차가 있으니 이렇게 산행이 편안할수가 없다.

장평면 봉림 보건지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곰재로 향한다. 이곳 에서 피재 까지는 약 20여분 거리다.

곰재<웅치>

이정표와 거리 표시가 넘 잘 되어 있다.

이번 구간은 묘하게도 장흥군 장편면 병동리 우산리 를 반 시계방향으로 돌아 내려오는 산행이다.

노적봉 땅끝기맥 시발점인 동시에 끝지점 이기도 하다.

우측으로 보이는 산이 가지산 정상

피재

피재-아침 9시 곰재를 출발 오후 3시 이곳 피재에 도착 보건소까지 걸어가 차량을 회수 대전으로 향하는 것으로 호남 26구간 보충 산행을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