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간 9 정맥/금북한남금북

금북정맥 1구간 (안흥~유득재)

느낌표!! 2013. 10. 2. 22:40

날짜:2013년10월1일 화요일 맑음

코스:안흥-지령산-근흥초교-쉰고개-유득재

시간:약 10시간

인원:느낌표!

새벽 대전을 출발 태안버스터미널 부근에 차량을 세워두고 버스를 이용 9시 안흥항에 도착 금북을 출발 한다. 생각 보다 정맥길이 어려웠으며,밤고개에서 매봉산 들머리를 찾지 못해 알바를 해 할 수 없이 수룡 저수지 길로 우회했으며 쉰고개에서 유득재까지는 날이 저물어 부득불 도로를 따라 저녁7시에 유득재에 도착 했다.

안흥항 금북 출발

지령산에서

지령산

죽림고개

옥녀봉 정상표지판이 없었나 보지를 못했다.

근흥초교까지 도로를 따라 간다.

정면 근흥초교 와 중학교 사이로 올라 간다.

첫 이정표

후동고개

후동고개를 지나고 지도상 남산을 지나고 어름골과 음지말을 잇는 도로부터 헤메기 시작 매봉산 들머리를 찾지 못해 수룡저수지 길로 우회 장재에 도착함

붉은밭이 참 매력적이다.

원래는 이곳 장재 에서 마칠려고 했으나 시간이 남아 유득재 까지 진행함

이곳을 출발 유득재까지는 날이 어두워질것을 염두에 두고 약간 우회하여 도로를 따라 가기로 마음먹고 출발함

우렁 각시탑 - 탑을 보고 왠 우렁각시탑이 이런곳에..표지기를 보고 더 놀랐다...

저녁 7시 유득재 슈퍼에서 1구간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