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간 9 정맥/낙동및낙남정맥

낙동정맥10구간(가사령~한티재)

느낌표!! 2009. 6. 22. 11:39

일자-2009년6월21일,일요일,흐림

코스-가사령-침곡산-태화산-한티재

시간-약7시간30분(점심,휴식시간포함)

가사령(03:00)-헬기장(04:10)-헬기장(05:10)-침곡산(07:40)-태화산(09:15)-한티재(10:25)

20일저녁 비가오는 가운데 충남대정문앞 승강장에서 낙동산행 버스는 출발이다.새벽3시에 가사령에 도착하니 다행이 비는 그쳤다.

급경사를 오르고 599m봉을 너머 다시 오르면 묘지를 지난다.묘지를 지나 30여분 오르면 헬기장봉에 도착한다.정맥은 우측으로 이어지고 돌무더기 묘지터을 지나자 또 다시 묘지를 지나고 40여분 진행하면 또다시 헬기장봉에 도착한다.마루금은 급하게 좌측으로 꺽여 내려간다.묘지를 지나고 우측으로 우측으로 마루금은 이어진다.묘지를 또다시 지나 능선분기점에서 좌측으로 내려간다.줄기차게 내려간다.다시 급경사 오름이 시작된다.고도 628m 봉에서 90도 꺽여 정맥길이 이어진다.30여분 진행하면 묘지를 만나고 다시 20분진행하면 묘지가 나온다.묘지를 뒤로 20여분 올라 채면 침곡산 정상에 도착한다.

낙동산하

침곡산 정상에서 정상 표지석과 포항팔도산악회에서 만들어논 이정표가 있다.산분감시초소봉(태화산)까지 1시간 한티재까지 2시간 침곡산을 뒤로 내려가가 30여분 진행하면 철탑을 만나고 안부에 도착하면 서당골재 다시 줄기차게 40여분 오르면 산불감시초소와 2개의 돌탑이 쌓여져 있는 태화산에 도착한다.

산불감시초소봉 (태화산)

한티재 방향은 우측이다.40여분 진행하면 묘지가 나오고 좌측으로 꺽여 내려가 안부에 도착하면 먹재에 도착한다.먹재을 뒤로 2개의 봉우리를 넘어 내려가면 한티재에 도착한다.한티재는 터널로 이어져 있다.마루금은 직진이고 좌측으로 내려서면 한티재 소공원에 도착 10구간을 마감한다.

한티재

가는길

충남대앞 버스승강장-대전ic-경부고속국도-북영천 ic-가사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