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간 9 정맥/낙동및낙남정맥

낙동정맥9구간(피나무재~가사령)

느낌표!! 2009. 5. 18. 17:53

일자-2009년5월17일,일요일,흐림.바람

코스-피나무재-질고개-통점재-가사령

시간-약8시간(점심,휴식시간포함)

피나무재(03:50)-헬기장(05:05)-질고개(06:00)-헬기장.삼각점봉(08:20)-통점재(09:50)-보현기맥분기점(11:10)-가사령(11:50)

빗속을 달려 피나무재 도착시간이 새벽3시40분 다행이 비는 그쳤다.산행준비를 마치고 철조망을 밑을 통과 경사지를 오르는 것으로 낙동9구간 시작이다.한달 사이 푸르름이 한층더 하다.2곳의 임도를 건너고 무포산 갈림길에서 마루금은 좌측으로 이어지고 1시간약간넘는 시간에 헬기장에 도착한다.마루금은 좌측으로 내려간다.거센 바람이 더위를 식혀준다.밭이 나타나고 2차선 포장도로가 넘어가는 질고개에 도착한다.피나무재를 출발한지 2시간 만이다.

포장도로를 건너 우측 경사지를 오르면 산불감시초소가 나오는 정상에 도착하고 마루금은 우측으로 이어진다.오르내림이 거의 없는 평탄길이 계속 이어진다.조망 또한 없다.연초록으로 물든 참나무 와 거센 바람이 함께 할뿐이다.마루금은 좌측으로 좌측으로 이어진다.질고개를 출발한지 2시간20여분 삼각점이 있는 헬기장에 도착한다.

낙동출석부 08.09.05  산보님이 지나가셨네

마루금은 좌측 다음 봉우리에 도착하니 낙동출석부가 매달려 있는 헬기장에 도착한다.반가운 산보님이 08.09.05일 지나갔다는 출석 체크가 되어 있다.출석부 헬기장을 뒤로 서너곳의 봉우리를 넘어 내려가면 68번 지방 도로가 넘어가는 통점재에 도착한다.처음으로 트이는 조망이다.마루금은 2차선 포장도로를 건너 왼편이다.

강운영.강병섭.최성일.강두현.강산에.이의숙 반가운 표시기..강산에 뫼꿈이

통점재

가사령 방향 조망

통점재를 뒤로 오르면 간벌작업으로 바위지대가 나오는데 겨우 트이는 조망이다.고도를 높여가며 통점재를 출발 하여 1시간 20여분 오르면 보현기맥 분기점에 도착한다.보현기맥과 팔공지맥 분기점 2개의 표지판이 있다.팔공지맥 보현기맥 분기점에서 가사령 방향은 좌측으로 내려간다.평탄한 솔밭길을 내려가면 2차선 포장도로가 넘어가는 가사령에 도착 하여 낙동9구간을 마감한다.

가사령

가는길-대전,대구경부고속국도-대구포항고속국도-서포항 ic-31번도로-입암-피나무재

오는길-가사령-입암-서포항 ic-대구포항고속국도-대구대전고속국도-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