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구간
가척리기점-가척재-진고개-공주유스호텔안부
산행시간:2002년 9월 30일 (월)
산행거리:도상거리 >> 9.75km
산행시간:휴식시간 포함 약 6시간 30분
가척리 입구 군계 에 도착하니 7시 30분.... 가척리 십자로 안부에 도착 9시 20분 정맥 을 시작한다. 20여분 정맥길을 따라 가다보면 넓은 길이 나오는데 넓은 길을 따라 가야한다. 묘비를 세우느라 중장비가 올라온길이다. 20여분을 더 가면 처음으로 전망이 트이는곳이 나오는데 오른쪽으로 내려가야한다. 조금 더 가면 가척리와 남산리를 잇는 도로가 나오는데 가척재이다. 아직 마무리 포장 이 덜되어 있다.
가척재에서 40여분을 오르니 정상이 묘로되어있고 2번째 전망이 트인다. 저멀리 계룡산이 장엄하게 펼쳐진다.20여분을 내려서니 시멘트 포장도로가 나오는데 감나무골재이다.감나무골재에서 삼거리에서 정면으로 나있는 임도 오름길로 올라 고개마루에서 오른쪽 능선으로 올라서야 한다.
1시간 정도 능선 서너개를 넘으면 밤나무 단지가나오고 밤나무 단지를 편안하게 넘으면 977번 지방도가 넘어가는 진고개이다. 진고개에는 주황색 스레이트집이 있는데 진고개집이라고 써있다. 광명리 쪽으로 오르다 좌측능선으로 붙으면 정맥길이다. 진고개에서 시간반 정도 오르면 왼쪽으로 40번국도변 동화의 나라 에 나오는듯한 대경휴게소의 멋진건물이 눈에 들어온다. 좌측으로 등산로가 잘 나있는데 유스호텔에서 올라오는 길이다 2구간 마감길이다. 대경휴게소 공주 유스호텔에 도착하니 오후4시다.
가척리에서 40번국도 대경휴게소구간은 고도가낮기때문에 잡목이 웃자라 정맥길이 험하기때문에 긴바지 긴소매 옷은필수.
추석이후 정맥산행시 벌초로인해 정맥길보다 산소가는길이 더 잘나있는 는경우가 많기때문에 독도주의 잘못들 엇다 싶으면 마지막본 표시기 리본까지 인내심을 갖고 되돌아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인내심이 꼭 필요하다.
가는길 >> 부여읍~탄천~가척종점~청림교회앞~상금리쪽방향진행~고개넘어좌측 농로 ~가척리십자로안부도착
오는길 >> 광명리(공주유스호텔안부)~공주유스호텔앞(대경휴게소)~탄천~부여읍
2구간 은 가척리에서 출발 합니다.
진고개
밤나무 단지에서 바라본 광명리
공주 유스호스텔 2구간 날머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