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계 8구간 (조천교~수레넘어고개)
날짜-2012.6.1 금요일 맑음 도상거리-약 18km,약 10시간 코스-조치원역-조천교-수몰두강다리-아미산-연기군계갈림길-송학식품-복두산-유모산-수레넘어고개 시간별코스-조치원역(05:50)-조천교(06:00)-아미산(09:40)-산수리삼거리(11:45)-일신헬스삼거리(13:00)-복두산(15:10)-유모산(16:15)-수레넘어고개(16:40) 인원-느낌표!
6시20분 대전역에서 기차를 타고 조치원역에 내리니 6시50분 이곳 조치원역에서 세종시계 8번째 나들이를 시작합니다.이번 구간은 도로를 걷는 구간이 많은 관계로 천천히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안토록 하는 것이 최선이라 천천히 천천히 걸어 갑니다.
조천교를 넘어 충북쪽에서 걸어갑니다. 경부선을 통과하면 조천천과 미호천 경부선에 둘려 쌓여진 과수원과논밭이 나오고 그 중앙을 세종과충북 으로 가르는데 농부님 몇분한테 물어 보아도 전부 둑방을 경계로 충북으로 알고 있더군요
둑방 좌측 이므로 당연이 세종시 조천천 옆으로 연꽃 공원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연꽃공원
논과논사이 농로를 따라 진행하면 미호천위를 지나는 경부선 수몰두강다리를 만나 우회 하여야 하나 다리를 가로질러 충북으로 넘어가 좌축 둑방을 따라 갑니다. 세종시 경계는 미호천 중앙
미호천 위를 지나는 경부선 수물두강다리 미호천 중앙이 세종시계
뒤돌아본 수몰두강 다리 우측이 미호천-미호교을 지나 면 미꾸지 삼거리 직진 주유소 방향으로 진행 합니다.
미꾸지 삼거리 에서 바라본 주휴소 도경계 표지판이 보입니다.
미호천 중앙의 나무와 우측 산 중앙이 세종시 경계가 될듯 합니다.
594번도로 상에서 건물2개는 세종시 건물 1개는 충북 으로 지도에 표기되어 재밋겠구나 하고 기대반으로 주유소 사장님께 주소지를 물으니 3개의 건물 전부 연기군 예양리라 하신다. 실망입니다. 콩마을 식당앞 산으로 올라갑니다. 묘지를 지나면 미꾸지 마을에서 올라오는 등로와 만나 아미산 까지 이어집니다. 세종시계는 아미산까지 마루금을 따라 가는 것이 아니라 의자가 있는 곳을 지난다음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 우측 묘지쪽으로 내려가 임도를 만나 다시 올라가야 하나 풀숲이라 농로를 따라 다시 우측 마루금으로 붙어 삼각점이 있는 아미산에 도착합니다. 마루금따라 경계가 이어졌으면 좋으련만 하는 아쉬움이 큽니다.
아미산 정상에는 운동시설이 설치되어 있네요
삼각점 138.9m의 아미산 정상 직진길로 넘어 내려가 좌측 능선으로 진행합니다.
아미산 지나 갈림길에서 만나는 세종시계 표지기...와~ 얼마나 반갑던지 7월이면 출범하는 세종시 경계상에 세종시계 이름을 단 시그널은 버거님 것이 최초가 되는 것이지요...앞으로 세종시계 이름을단 시그널 들이 계속 이어지겠죠 ............
임도를 지나 좌측 납골당이 있는 임도길을 올라서면 공동묘지가 나오는데 직진하면 편바우 마을로 떨어지기 쉬운곳입니다. 우측 묘지로 해서 좌측 으로 예수님상이 있는 공동묘지길로 진행하는 것이 정상길입니다.
예수님상이 있는 공동묘지-좌측으로 두고 내려와야 합니다.
직진길로 내려오면
좌측은 충북 강내면 당곡리 134번지라 되어 있네요
앞건물이 에이치케이에스 건물입니다. 경계가 되는 곳입니다.좌측 도로를 따라 올라갑니다.
충청남도 경계 표지판 곧 역사속으로 사라질 날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응암리 갈림길-마을표지석 뒤로 경계가 이어집니다. 도로를 따라 진행 할 수 없는 것이 중요한 갈림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연기군계에서 새로운 세종시계가 갈라지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곡리 마을이 멀리 보입니다.
밭을 지나 넘으면 공동묘지가 나오고 비닐밭 마루금따라 진행합니다.
양계장 입니다.이곳이 연기군계에서 새로 편입된 충북의 산수리 행산리로 이어지는 갈림길입니다.
양계장을 지나 해평윤씨 묘지를 지나 내려 가면 507번 도로와 만나는 삼거리가 나옵니다.
507번 도로를 따라 진행 방죽말 삼거리 즉 산수 삼거리 에서 좌측 백천동 마을 길을 따라 진행합니다.
이곳 삼거리 에서 좌측 마을 입구 길 따라 진행
저산리 마을 입구 삼거리-당산나무 돌탑에서 우측 길로 직진 합니다.
백천동 마을 길에서 우측 논으로 이어진 길이 세종시 경계가 됩니다.
저 멀리 은저동 마을 앞길로 진행 삼거리에서 우측 도로를 따라 내려 옵니다. 백천을 건널수 없어 부득불 향산교 까지 와서 향산교를 지나 갑니다.
이 향산교를 지나면 벌말입구 승강장 삼거리 이 삼거리에서 우측 송학식품 도로를 따라 진행 송학식품공장에 도착합니다.
좌측건물이 송학식품 우측 빨강지붕 건물이 크레인 장착전문 광림 공장 입니다. 송학식품 뒤 나무숲길이 경계 광림공장 좌측으로 해서 뒷산으로 경계가 이어집니다.
지도상으론 이 송학시품공장을 지나 우측 광림공장 으로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 가다 우측 밭이 있는 숲길이 경계로 되어있어 진행하다. 송학식품 주소지를 보고 깜짝놀라 후퇴합니다. 이크~~충북땅이여...
우측길은 사실 행산리 마을길입니다.
이곳에서 좌측으로 진행 하면 송학식품돌아 광림공장 으로 올라오는 도로와 만납니다.
광림공장으로 들어가 좌측 공터에서 광림공장 뒷쪽을 바라보고 올라갑니다. 야산이라 등로가 없어요...그래도 능선에 올라서면 임도와 만나고 임도따라 진행하면 산소가 있는 정상에 도착 정상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이곳 묘지가 있는 정상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 하면 골프장이 나옵니다.
실크리버 골프장입니다. 골프장을 가로질로 산으로 붙습니다.
관리 하시는 분 호통소리에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무작정 산으로 올라갑니다. 골프치는 사람들로 인해 즐거운 산행에 심히 방해가 되네요...^*^
능선으로 붙어 우측으로 진행 정상에 도착하면 임도와 헬기장이 나오고 바로 윗쪽에 삼각점이 있는 281.5m봉 복두산에 도착합니다.
281.5m삼각점봉 복두산 정상 직진으로 넘어 내려가면 구절재에 도착합니다.
이 구절재 이후 부터는 등로 상태가 좋아 산행 하기가 좋은 구간입니다. 좌측으로만 빠지지 않으면 됩니다.유모정고개와 유모산 갈림길에서 우측 유모산으로 진행하면 유모산에 도착합니다.
표지판과 표지석 하나없는 유모산 정상 청주 삼백리길도 경계가 바뀌어져야 하는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유모산을 지나 다음봉 정상 갈림길에서 우측 경사지로 내려가야 수레넘어고개로 내려 설수 있습니다.
수레넘어 내려가는 길 -우측으로 채석장이 자리잡고 있어 위험하기 짝이 없습니다. 매우 조심 구간 입니다. 마루금을 버리고 좌측 4~5부 능선으로 진행 다시 정상에 도착 나무 농장 우측 옆으로 내려오면 수레넘어 고개에 도착합니다.
채석장이 아찔합니다.
좌측도 예전엔 채석장 이었던 모양입니다.
외천리 듬배마을이 보입니다.
수레넘어 고개입니다. 세종시계는 가운데 산으로 이어집니다.
수레넘어고개에 도착 좌측 외천리로 해서 청원 ic 삼거리까지 걸어가 삼거리 승강장에서 청주~신탄 버스를 타고 신탄진으로 향하는 것으로 세종시계 8구간 조천~수레넘어고개 구간을 마무리 합니다.
가는길-대전역(6시20분)(6시50분)-조치원행기차-조치원역-조천교 오는길-수레넘어고개-(청원IC삼거리까지걸어가도됨청원IC삼거리에서는청주~신탄진버스가있음)외천교차로 승강장-청주버스-청원IC삼거리하차-신탄진행버스
|
'그룹명2 > 세종시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종시계 10구간 (금강~거칠메기고개) (0) | 2012.06.08 |
---|---|
세종시계 9구간 (수레넘어고개~금강) (0) | 2012.06.06 |
세종시계 7구간 (고삿재~조천교) (0) | 2012.05.31 |
세종시계 6구간 (고려산~고삿재) (0) | 2012.05.16 |
세종시계5구간(곡교천유정2교~고려산) (0) | 2012.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