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용수천,두계천산길

두계천 둘레산길 3구간 (위왕산~구령고개)

느낌표!! 2012. 9. 3. 19:43

날짜-2012.9.3 월요일 맑음

거리-도상 거리 약 11.3 km

시간-약 6시간

코스-위왕산-260m봉-야실마을-갑천-정뱅이마을-244m봉-밭고개-270m봉-구령고개-우명동종점

인원-느낌표!

서대전 사거리에서 202번 계룡시행 버스를 타고 삿갓재에 하차 지하통로를 지나면 위왕산 들머리

멀리 위왕산이 보이고 별장가든 방향 그리고 남도농원을 지나면

집한채가 나오고 전봇대 있는곳이 위왕산 들머리

20여분 오르면 위왕산 정상에 도착한다. 두계천 이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곳이다.

위왕산을 뒤로 동쪽 마루금 따라 간다. 좌측으로 방동 저수지도 보인다. 헬기장봉을 지나고 마지막 송전탑 봉에 도착한다.

송전탑봉

뒤돌아본 위왕산

지도을 보니 삼각점이 있는 정상이다. 송전탑 뒤 정상에 삼각점이 있다.정 남쪽 방향 마루금 따라 내려 간다.

우~멋진 바위 전망대가 나오고  구봉산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사천 김씨 묘를 지나 이장한 묘가 있고 바로 밑에 잘 가꾸어진 묘 있는곳이 갈림길이다.우측으로 내려 간다

다시 잘 가꾸진 묘에 도착하면 묘지 뒤쪽(우측) 산줄기를 찾아 진행 하는데 이곳부터 등로가 희미하다.

다시 작은묘지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하면 사진과 같이 백일홍이 심어져 있는 산소를 지나 간다.

진주 강씨 묘도 지나고

통정대부 광산김씨묘는 많이 허물어져 있다. 다시 진행하면 가족 광산김씨묘지 이 가족묘지 지대를 지나 우측 마루금을 타고 내려오면 두계천과 갑천이 만나는 야실마을이 나온다.

날머리 두계천이 보인다.

날머리

두계천을 감싸고 있는 우측 마루금

두계천 건너 산줄기가 두계천 좌측 을 감싸는 산줄기

두계천이 갑천을 만나  두계천으로서의 임무를 넘겨 주는 합수점

이 봉곡 2교를 건너고 갑천 둑방을 따라 가다 정뱅이 다리를 건너고 정뱅이 마을로 들어 간다.

두계천을 바라보고 우측 은 야실마을 좌측 은 정뱅이 마을 사진은 야실마을

삿갓재 승강장을 출발  이곳 갑천까지 3시간 발걸음 이다.

두계천이 갑천과 만나 국가하천으로 다시 태어나는곳

정뱅이 마을 우측 뒤 산줄기가 들머리

정배이 마을 을 가로 질러 간다.

정뱅이 마을

들머리-잡풀로 인해 처음 진입하기가 어렵지만  조금 오르면 산소들이 많아 산소길이 이어진다.

어허 산책로 길도 나있네요 정뱅이 마을 뒷동산을 가로질러 내려가면 호남선이 나온다.

호남선을 건너 고 부터 산이 낮아 등로가 없어 진행하기가 힘든구간이다.

원정리와 미륵(미림)마을을 연결하는 서낭댕이 고개 좌측 참나무가  서낭나무

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예전엔 서낭나무를 잘 모시고 보살폈다고 한다.

서낭댕이 고개를 지나 244m봉 까지 등로가 희미해 주의 해서 진행해야 하는 구간이다. 번남 박씨묘를 지나면 저멀리 244m봉이 보인다.

원정동 상발 마을이 우측으로 보이고

244m봉이 보이고

244m봉 뒤로 밭고개 삼각점이 있는 270m봉이 보인다.

244m봉 오르는 갈림길...허~증촌 둘레산길이라  정자가 있는 244m봉을 찍고 다시 내려와 이곳 으로 진행해야 밭고개로 갈수 있다

244m봉에서 바라본 갑천과 두계천을 가르는 산줄기

244m봉의 정자

244m봉에서 바라본 평촌마을 (증촌마을은 평촌마을갑천건너 마을)이곳 정상에서 오던길을 다시 내려가 증촌둘레산길 표시갈림길에서 좌측으로 내려가면 밭고개에 도착한다.

팥거리면 현재 두계역 있는곳인데..두암과 증촌을 넘던 고개

지도상엔 밭고개로 되어 있는데 원 이름은 바루고개인 모양이다. 바루가 변해 밭이 된건가 아니면 바루가 곧 밭인지...이 바루고개을 올라 가면 삼각점이 있는 270m봉에 도착한다.

바루고개

삼각점 270m봉이다. 이곳 까지 그래도 알바 없이 잘 찾아 왔다.

270m봉 정상

증촌 둘레산길은 이곳에서 남쪽 방향 증촌 마을로 내려 간다. 이곳부터 구령고개 까지도 등로가 희미해 어려운 구간이다.

삼각점봉을출발 내려가면 지도상 밭이 있는곳을 지나

묘지지대를 가로질로고 다시 밭지대를 가로 질러 내려가면 구령고개에 도착한다.

우명동 구령고개 이 고개 뒷쪽으로 내려가면 바로 우명동 종점이다.

우명동 버스종점-원래는 털바우산까지 목표 였는데 종점에 도착 하니 맥이 풀려 가기가 싫어 졌다. 이곳에 서 마무리를 한다.

우명동 버스 종점에서 오후 4시25분 24번 버스를타고 서부터미널에 도착 산행을 마무리 한다.

가는길-서대전 사거리 202번 계룡시행 버스

오는길-우명동 버스종점 서부터미널행 24번 버스

24번(서부터미널~우명동) 버스시간표-서부터미널 (06:00) (07:15) (08:10) (09:25) (10:35)

우명동 (15:10) (16:25) (17:40) (2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