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대전 여행 둘레길

유성 족욕체험길

느낌표!! 2014. 5. 9. 13:33

 

 

대전의 아름다운 길 (유성 족욕체험길)

 

 

유성 족욕 체험길

 

*코스:족욕체험장/유성천둑길/유림공원/갑천둑길/족욕체험장

*거리:5km

*시간:1시간20분

*교통편:지하철(유성온천역)버스(유성네거리102,107,113,121번)

 

 

유성 족욕 체험 길은 노천에서 온천수에 발을 담그며 도시 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쉴 수 있는 코스로, 유성온천은 전국에서 유명한 온천수로 알려져 있으며,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수상한 이팝나무 가로수 길과 유성천과 갑천 둑길 벚꽃길은 봄이면 더욱 환상적인 곳으로 건강과 함께 마음의 여유로움을 만끽 할 수 있는 길이다.

 

 

*유성 족욕 체험장

 

 

족욕체험장에서부터 시작한다. 족욕체험장을 출발 유성네거리에서 충대정문 방향으로 발길을 잡으면 주상복합아파트를 지나 쭈꾸미 식당 앞을 지나가는데 식당 선전문이 이색적이다. 태극기에 대한 맹세문을 바꾸었는데, 우리는 자랑스러운 태극기 앞에 착한 쭈꾸미를 찾아 주신 여러분을 위해 깨끗하게! 맛있게! 자신있게! 대접할 것을 굳게 다짐 합니다로 되어있다.

 

 

*메타쉐콰이어 길

 

 

승강장을 지나면 하늘을 찌르듯이 서 있는 메타쉐콰이어 나무가 군인들이 열병식에서 차렷 자세로 도열해 있는 모습으로 정연함과 시원함이 느껴진다. 메타쉐콰이어 길을 지나면 온천교로 유림공원 까지 가는 길이다. 햇볕이 없으면 유성천을 따라 가고 그늘로 걷고 싶으면 벚꽃 나무로 가로수를 이루는 둑길을 따라 유림공원까지 가면 된다. 건너편 주위로는 이팝나무가 줄지어 서있는데 하얀 눈꽃송이가 내려 앉은듯하다. 유성천 따라 유림공원까지 만들어 논 하늘색 우레탄 길은 보기만 해도 시원하여 발걸음이 날아 갈 것만 같다.

 

 

*유성천변길

 

 

유림공원에 도착 하니 마침 점심시간을 이용해 산책 나온 사람들로 붐빈다. 계룡건설 창업주 이인구 명예 회장이 2009년 사재 100억을 출연해 조성한 명품 유림공원이 제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 했다는 표지석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다. 유림공원은 어떤 공원인지 초등학교 2학년 어린이 눈으로 바라본 시가 있다.

 

 

가을날 유림공원   

                   

                      이가원(대전삼육초등학교2학년)

 

 

유림공원을 걸어요

우거진 나무숲은

노랑 빨강 가을 옷으로 갈아입고

넓은 잔디밭은

내 동생 머리처럼 잘 다듬어져 있어요

공원 거리에는

알록달록 국화꽃이 피고

호수공원에는

물레방아가 빙글빙글 돌아요

귀여운 거위들은

남동생처럼 시끄럽게 뛰놀고

예쁜 참새들은

여동생처럼 짹짹 거려요

우리가족이 함께 심은 느티나무는

여전히 우뚝 서 있고

할아버지께서 만드신 유림공원을 걸어요

내가 더 커서 어른이 되면

나무숲은 더 울창해지고

거위와 참새들은 더 늘어나겠지요

 

제4회 유림공원사생대회(2013)글짓기 부분 최우수상

 

 

*유림공원

 

 

지금은 봄이지만 가을날의 유림공원은 어떠한지 그림이 그려진다. 유림공원을 뒤로 하면 시원한 갑천길과 푸름이 짙어가는 둑길의 벚꽃나무 터널이 펼쳐진다. 자전거 타는 사람, 달리기 하는 사람, 씩씩하게 걷는 사람, 운동의 삼매경에 빠진 사람들이 행복해 보이는 풍경이다. 만년교 못 미쳐 유성 스파텔 방향으로 올라서면 유성 족욕체험길의 대미를 장식할 이팝나무 가로수길이 펼쳐진다.

 

 

*갑천 벚꽃나무 터널 길

 

 

*이팝나무 꽃길

 

이거리는 5월초가 되면 이팝나무 꽃의 함박눈이 펑펑 쏟아져 온통 하얀 세상으로 물들어 버리는 거리다. 그런데 해걸이를 하는지 작년에 그렇게 흐드러지듯 하얗게 피더니만 올해는 세월호의 아픔을 아는지 작년만 못하다. 그렇지 않아도 올해는 세월호의 참사로 온 나라가 슬픔에 젖어 있어 이팝꽃 축제도 취소가 되었다. 그래도 이팝꽃 가로수 길로 들어서면 눈꽃 세상에 들어온 느낌이다. 그 눈꽃은 족욕체험장에서 절정에 달한다. 족욕체험장은 다 알다시피 따뜻한 온천물이다. 온천물에 발을 담그는 족욕은 혈액순환기능 개선및 모세혈관 활성화로 순환기 질환 통증을 완화 시키며 대사 기능 촉진으로 염분이나 노폐물 배출,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시킨다. 또한 온열 효과로 체온및 생리기능 정상화에 도움을 주며 족욕하는 동안 몸과 마음이 편안해져 정신적으로 안정및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준다. 그러므로 유성족욕 체험길은 웰빙길이다. 유성 족욕체험길은 4월에는 벚꽃으로 5월이면 이팝꽃으로 여름에는 싱그러움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고운 아름다운  길이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바깥에는 하얀 눈이 소리없이 내리고 안에서는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따뜻한 온천물에 발을 담그고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수 있는 겨울이 최고로 좋은 길이다.

 

 

*유성족욕 체험장

 

 

*유성족욕체험장

'그룹명2 > 대전 여행 둘레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도심 어울림길  (0) 2014.06.24
현충원 둘레길  (0) 2014.05.19
시청 앞 가로수 길  (0) 2014.05.02
뿌리공원 둘레길  (0) 2014.04.29
군산여행, 근대역사문화길 따라  (0) 2014.01.01